본문 바로가기

취준

CMC CX 1기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CMC CX 1기 활동을 수료한 닉네임간편(별명 심플)입니다.

오늘은 제가 활동을 했던 CMC CX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CMC CX란

CMC CX는 디자이너, 서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협업해서 앱을 런칭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및 기획에 한 달, 실제 개발에 한 달 조금 넘는 기간이 주어지는 만큼 타이트하게 프로그램이 이뤄졌는데요, 그래도 그랬기에 훨씬 몰입하면서 개발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특히 이번 CMC CX는 1기, 즉 최초로 도입된 것이었기 때문에 약간의 부담감(?)도 있었지만, 그래도 좋은 팀원분들과 운영진분들 덕분에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 데모데이

CMC CX 프로그램을 하면 데모데이에 참가하여 일반인 및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앱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https://festa.io/events/1972

 

Central MakeUs Challenge Demo Day | Festa!

Festa에서 당신이 찾는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festa.io

저는 이번 CMC CX 활동을 통해서 맥덕 앱 제작 및 런칭을 진행하였고, 해당 앱 서비스를 약 200여 명의 사용자분들에게 홍보하고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일반 사용자분들 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다양한 분들의 진심어린 피드백과 조언을 얻을 수 있었던, 정말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홍보 활동을 진행하면서 디스콰이엇 사이트에도 앱을 공유하였는데, 실시간 트렌딩 2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때 정말 뿌듯했네요 ㅎㅎ

3. 마무리

비전공자로써, 또는 전공자라고 하더라도 디자이너, 서버 및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함께 협업하여 앱을 런칭하는 경험은 쉽게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CMC CX를 통해 훌륭한 팀원분들을 만날 수 있었고, 같이 협업해서 멋있는 앱 서비스를 제작하고 런칭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또 그로인해 개발자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CMC CX는 2기, 3기, 더 나아가 100기 까지 모집할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참여해서 좋은 경험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